화장품 OEM ODM 전문 기업인 '(주)뉴겐코스메틱(대표 권락균)'이 화장품 용기에 대한 디자인 특허를 최근 등록받았다고 4일 밝혔다. (주)뉴겐코스메틱은 지난 6월 인천지식재산센터 'IP(지식재산권) 기반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선정된 바가 있다. 해당 지원사업은 선정된 기업에 한해 3년 동안 국내외 IP 컨설팅을 비롯한 해외 권리화, 특허기술 홍보영상 제작, 특허·디자인 맵, 제품·포장 개발 등 지식 재산 종합 컨설팅을 지원한다. K-뷰티의 지속적인 강세로 현 화장품 시장은 아이디어와 디자인 경쟁이 치열하다. 뉴겐코스메틱 이런 시장에서 자체 용기 디자인 개발을 통해 타사와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고자 했다는 것이다.
해당 특허는 지난 9월 9일 출원(출원번호 제3020240036522호)해 10월 22일 자로 등록(등록번호 제301280353호)을 받았다. 발명자는 이 회사 권락균 대표 등 2인이다.
회사 측은 새로 개발된 용기 디자인은 굴러다니는 불편함을 제거하고 편한 그립감을 제공하기 위해 세 면의 각을 살렸으며 다양한 용량을 생산할 수 있고 부자재의 교체로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 헤비브로우 기술을 적용해 유리처럼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하면서도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했다고 한다. 뉴겐코스메틱 관계자는 "해당 디자인은 디자인보호법에 따라 디자인 등록원부에 정식 등록됐다"면서 "디자인 특허를 통해 뉴겐코스메틱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 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색을 지정하려면 투명도 값을
변경해주세요.